Hiun Kim essays   articles   notes

東京 - Winter 2015 (4)

February 20, 2016 · SEOUL, KOREA

Hotel in Taito

다이토구의 호텔에서 첫 밤을 맞았다.

객실은 7층이고, 밤에는 간혹 앰뷸런스 소리만 들릴 뿐 동네 전체가 조용하다. 밖의 가로등 불은 왜 키는지 모를 정도로 사람이나 차도 안 다닌다.

오늘은 신주쿠를 포함한 도쿄 서부를 둘어볼 예정이었으나, 결과적으로는 신오쿠보 - 신주쿠 동부 - 신주쿠 서부 - 하라주쿠역 - 메이지진구 - 아키하바라 - 아사쿠사 이렇게 돌아다녔다.

가까운전철역은 아라카와구에 위치만 미나미센쥬역.

Minami Senju Station

히비야선으로 키타센쥬역으로 이동.

Kita Senju Station

치요다선으로 환승후 니시닛포리역로 이동, 야마노테선으로 환승후 타고 서부로 이동하였다.

Nish Nippori Station


Shin-Okubo & Shinjuku Station


뉴스에서만 듣던 신오쿠보역. 안내릴수가 없었다.

Shin Okubo Station

신오쿠보역을 지나는 쇼난신주쿠라인.

Shonan Shinjuku Line

신오쿠보 전경

Shin Okubo

신오쿠보역에 있는 안내문

Statement

신오쿠보부터 메이지진구가 위치한 시부야지역까지 걸어갈 예정이였으나, 야마노테선 신주쿠역을 한번 가보기 위해 들렀다 오기로 했다.

Shinjuku Station 1 Shinjuku Station 2 Shinjuku Station 3

신오쿠보역에서 나와 길거리를 둘러보았다. 한인 신문도 있고 그냥저냥 동네였다. 야마노테선 철로를 옆으로 끼고 주택가와 식료품점이 있었다. 흔한 일본 동네이지만 한국느낌도 간판을 포함 여럿 풍겼다. 파칭코가계 벽의 에니메이션 캐릭터가 실제 사람들과 대조를 이룬다. 유흥업이나 요식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생각났다.세이부신주쿠역을 시작으로 얼마간 걸으니 신주쿠에 도착, 유흥가쪽을 한번 둘러본다.

Shinjuku Area 1 Shinjuku Area 2 Shinjuku Area 3 Shinjuku Area 4 Shinjuku Area 5

도청도 다시 한번 올라가보았다.

Tocho 1 Tocho 2 Tocho 3 Tocho 4 Tocho 5

도청을 나왔다. 길거리에는 회사원이 많았다. 극 연말이지만 은행나무 잎이 약간 씩 달려있다. 신주쿠역과 도청사이의 음식점에서 카레가라아게를 먹었다. 요도바시카메라가 오래된 간판을 내걸고 있었다. 매번 느끼는 거지만, 오랜 세월과 깊은 이해관계속에 자리잡아온것 같다, 이곳의 상점과 그 질서들은.

Shinjuku 1

신주쿠역을 지나 요요기쪽으로 걸어본다.

Shinjuku 2

오래된 사회 인프라시설과 겨울이지만 녹음이 어우러져있다. 도시 사이사이로 전철이 다닌다. 2차대전당시 이곳은 어땟을지 궁금하다.

Yogogi Station



Harajuku & Meiji Gingu


한참 걸었다. 야마노테선을 따라. 해는 슬슬 금빛을 내고 있었다. 동네 모습역시 아파트등 주거구역 위주로 바뀌었다.

Shibuya 1 Shibuya 2

요요기역을 지난뒤부터 큰 길로만 다니다가, 열차길 옆으로 걸어갔다. 코너를 확 트는 순간 저기 거대한 인파가 모여있는것을 볼수있었다. 하라주쿠역이였다. 근처 골목에는 주택과 카페, 초등학교도있는데 사람이 거의 없어서 하라주쿠역앞과 대조가 되었다. 거리는 계속 금빛으로 물들어있었다.

Harajuku Station 1 Harajuku Station 2

메이지진구는 큰 숲에 온 느낌이였다.

Meiji Gingu 1 Meiji Gingu 2 Meiji Gingu 3 Meiji Gingu 4 Meiji Gingu 4

해가지고 난뒤, 하라주쿠역은 좁은 통로와 사람들로 붐볐다.

Harajuku Station

야마노테선을 타고 요요기역으로 이동, 추오선을 타고 아키하바라역까지 이동하였다.

Akihabara 1 Akihabara 2

추오선선로를따라서 오차노미즈역으로 이동, Z학원 광고에 나온 선로들의 집합을 보기로 했다.

Akihabara 3

아키하바라역 근처 서점에서 컴퓨터관련 책을 보다가 둘러보다가, 나온김에 아사쿠사도 가보자는 생각이 들어 히비야선을 타고 이동하였다.

Asakusa Shrine 1 Asakusa Shrine 2 Asakusa Shrine 3 Asakusa Shrine 4 Asakusa Shrine 5

근처 에도시대 거리를 재현한 거리가 있다길래 한번 둘러봤다. 포장마차에서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있었고, 나도 오렌지 거리라 불리는 네온사인이 가득한 길을 거늬며 도쿄에서 온전한 마지막날을 즐겼다.

Asakusa Shrine 6


« 東京 - Winter 2015 (5) 東京 - Winter 2015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