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un Kim essays   articles   notes

東京 - Winter 2015 (1)

February 07, 2016 · SEOUL, KOREA

2015년 12월 22일 - 여행 첫날이다. 첫날 일정은 조금 빡빡하게 잡아봤다.

나리타공항 - 도쿄타워 - 아카바네바시역 근처 숙소 - 우에노 - 스카이트리 - 숙소 - 아자부쥬반 - 도쿄도청 - 신주쿠골든가

인천공항에서 아침에 7시 30경에 출발하여 2시간여 비행기를 타니 긴 해안가가 펼쳐졌다. 나리타공항이 위치한 치바현(千葉県)의 해안으로 바다는 태평양이였다. 지금 생각해보니 오사카에 갔을때는 세토나이카이(瀬戸内海)만을 봤었고, 중국에서도 상하이앞 황해만 봤으며, 도쿄에는 처음이니 나에게는 처음으로 보는 태평양이였다.

Narita, Chiba

공항제2빌딩역(空港第2ビル駅)에서 게이세이 엑세스특급 표를 끊었다. 게이세이 엑세스특급은 일반열차 인데, 게이세이본선에 비해 정차역이 적다는점때문에 추가요금을 받는다. 우에노역(上野駅)방면이 있고 오시아게선(押上線)을 경유 하네다공항(羽田空港)방면이 있다. 하네다공항으로 가는것은 도에이(都営) 아사쿠사선(浅草線)에 직결하기때문에 목적지인 미나토구(港区)의 다이몬역(大門駅)으로 가기위해선 후자를 타야했다.

Second Terminal Station

게이세이타가사고역(京成高砂駅)을 지나니 스카이트리가 눈에 들어왔다. 벌써 도쿄 북동부로 진입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한층 흥분되었다.

사실 숙소로 가기 위해선 다이몬역에서 오에도선(大江戸線)으로 환승후 아카바네바시역(赤羽橋駅)으로 가는게 정석이나, 영화 쇼타(将太の寿司)의 초밥에 나온 - 굳이 안나와도 유명한 도쿄타워와 조조지(増上寺)를 보기위해 다이몬에서 내렸다. 물론 새로운 도시에 가면 그냥 걷는것을 좋아하기에 숙소 바로 앞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것은 고문에 가까웠다.

지하철 다이몬역위로 지나가는 도로를 기준으로 (당연하지만;) 남북에 인로가 있는데, 북쪽입구인 5번출구가 조조지와 가장 가까웠기에 그리로 나갔다.

5번출구로 나가자마자 도쿄타워가 보일것으로 예상하고 기대를 하였으나, 빌딩이 막고있었다. 한번도 와본적은 없지만 지도를 통해지리를 파악하고 있으므로, 고개를 숙이고 남측의 인도로 걸어간후 고개를 확들었다. 그리고 도쿄타워를 보았다. 조금더 걸어 조조지경내로 들어갔다.

Zojoji

조조지옆 프린스호텔에서 조성한듯한 정원에서도 한컷.

Tokyo Tower

정원 아래 시바공원(芝公園)을 지나 숙소 근처 아카바네바시역에 도착하였다. 근처는 주택지구 같다.

Tokyo Tower 2

숙소에 짐을 놓고, 날씨가 좋아 스카이트리로가기위해 일단 우에노로 항했다. 도쿄에 4일가량있는데 가장 날씨가 좋은 날 저녁에 스카이트리에 올라, 도쿄의 저녁풍경과 야경을 찍을 생각이였다. 우에노는 낡아보였다. 우에노라는 이름에서 풍기는 중압감처럼 동양에서 가장 근대화가 오래전에 진행된 그 모습 그대로였다.

Ueno Station 1 Ueno Station 2

긴자선을 거쳐 스카이트리에 도착했으나, 인파때문에 입장은 포기하였다. 도쿄의 저녁 노을과 야경을 둘다 담고 싶었기에 늦어도 3시경에는 입장해야했으나 지금 입장하면 이미 해가 질것 같았다.

Tokyo Skytree

그냥 저녁 노을을 즐겼다. 숙소로 돌아가는길에 다시한번 도쿄타워에 들려 밤을 촬영했다.

Tokyo Tower

쇼타의초밥에서 새로운 가계를 창업하기 위해 오오토리스시(鳳寿司)를 그만둔 후지타 마사(藤田政二)라는 사람이 도쿄타워아래를 지나가는 장면이 인상적이였는데, 때문에 도쿄타워에 가까이 가봤다.

Tokyo Tower 2 Tokyo Tower 3

내일 황궁에가야했기에 일직 숙소로 가는것이 좋았으나, 첫날이라그런지 피곤하지 않았다. 전날 짐을 챙기느라 2시간정도밖에 자지못했음에도 불구하고 멀정했다.

드라마상으로 오오토리스시가 위치해 있던 아자부쥬반(麻布十番)을 둘러보았다.

다리도 잘 안움직이지만 갈때가지 가보기로했다. 이제 남은것은 신주쿠에 위치한 도쿄도청(東京都庁舎)과 골든가(ゴールデン街)인데, 계획을 세우면서도 이게 가능할지 의문이 많이 간 계획이였다. 도쿄도청에 방문하였다.

Tocho 1 Tocho 2

영화 심야식당 인트로때문에 익숙해진 신주쿠, 일본의 상징이라고 볼수있다.

Shinjuku 1 Shinjuku 2 Shinjuku 3

신주쿠 빌딩 번화가 뒷골목에 있는 골든가를 찾았다.

Shinjuku Golden Street 1 Shinjuku Golden Street 2 Shinjuku Golden Street 3 Shinjuku Golden Street 4

다시신 주쿠역으로 돌아가 숙소로 향했다.

Shinjuku Station

« 東京 - Winter 2015 (2) 大阪 - Winter 2014 (3) »